본문 바로가기

학위공부/방통대,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KGITBank 장학생의 공부 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로 정보통신학과 학위 취득을 준비중인 두부라고 합니다! 제 주변을 봤을때 학점은행제를 아시는 분은 별로 없었지만 기사 자격증 취득이나 편입을 원하시는분이라면 학점은행제를 통한 방법이 가장 빠르다는 사실! (시작기간과 지식만 잘 갖추면 1년이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러한 학점은행제 강의를 KGITBank평생교육원에서 받게 됬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장학생으로 선발됬다고 장학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공부 잘 하고있는지 몰랐는데 나름 잘 공부하고 있었나봐요ㅎ 그리고 장학생 인터뷰를 준비하면서 저의 공부법을 되돌아보고 재정리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공부법을 또 한번! 정리할 겸 여러분들에게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교재로 예습/복습하기
KGITBank평생교육원에선 강의가 시작되면 해당 강의의 14주차 수업의 모든 교재를 다운받아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교재를 전부 프린트하여 집게로 고정해 책처럼 만들어 공부했습니다. 공부법의 가장 기본! 다들 예습 복습이 중요하다고 말하죠. 저는 그 예습 복습을 이 교재를 활용해서 했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 무슨 내용이 있나 한번 읽어보고, 수업이 끝나고 내가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하고있나 교재의 글자를 가려보고 테스트하는 식으로 복습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교재의 내용을 매우 쉽게 외울 수 있었고 시험문제는 교재내용에서 전부 출제되는지 문제도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교재와 함께 수업듣기
수업을 들으면 교재에 없는내용도 선생님들이 설명해주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당연하겠죠. 특히 예습시에 교재만 읽으면 이해가 안가던 부분도 선생님들이 설명해주시면 쉽게 이해가 갔는데, 선생님의 어떤 설명으로 이 내용이 이해됬는지 교재에 필기하며 공부했습니다.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를 하니 암기가 훨씬 쉬워지더라고요! 그리고 선생님중에 ‘이부분은 중요하다, 여긴 꼭 시험에 나온다’하는 문제를 표시하고 중심적으로 공부하였습니다. 보고 ‘당연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도 이 당연한 방법으로 장학생이 되었습니다! 

-자기소개서/공지사항 댓글 꼭 작성하기!
이건 ‘참여도’에 대한 부분으로 4%의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4점이라고 가볍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87점과 91점은 큰 차이가 있는 법이죠! 전체중에 4점이라 가볍게 생각하고 잊어버릴 수 있으니 생각났을때 바로바로 처리해주는게 좋습니다!

-토론 다른사람꺼 배끼지 말기
이건 KGITBank선생님이 하신 말인데 토론의 첫번째 답변에 틀린 답변이 달리니 그 뒤로 많은 학습자들이 틀린 답변내용을 토대로 답변을 작성하였다 합니다. 이렇게 다른 학습자들의 답변을 배끼면 틀릴 가능성이 존재하며 무엇보다 
자기 공부에 방해만 되는 행위입니다! 그런 편법으로 점수를 받아서는 절대 시험에서 높은 점수받을 생각해서는 안되며 나중에 자격증이나 편입을 준비하는데도 아무 도움 안된다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공부법을 알려준다고 적어놓고 너무 당연한 이야기들만 적어논거 같은데.. 공부를 못하는 사람들중 대부분이 이 
당연한 것을 못해서원하는 점수를 못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원하는것이 있으면.. 올바른 방법으로 노력해야죠! 어쩌면 당연한 말은 진리이기에 당연한게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뭐든지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기본, 기초를 잘 지키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으니까요.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그리고 저도 올바른 방법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과 얻으시길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