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수강

파이썬 추월코스 수강 후기

반응형

 

현재 게임 클라이언트 분야에서 근무중인 개발자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개발을 체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강의를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아마 이 강의를 구매하면서 홍정모 교수님을 알게 된 것으로 기억나네요.

 

강의는 구매노트와 함께 제공되며, 전체적으로 실습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강의 중간중간 학습한 내용으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이 있는데, 이게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딱 적당한 타이밍에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되돌아보게 하고, 정신을 환기시켜주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파이썬 추월코스 이후 그래픽스 강의도 같은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홍랩 강의의 가장 좋은 특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덕분에 강의를 수동적으로 듣는 느낌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를 잘 이용하면 평소의 공부하는 습관 자체를 바꿀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요즘 여러 강의를 들었지만, 이 강의가 성취감이 가장 좋았습니다.

 

강의 학습 내용은 위에 올린 유튜브 영상을 보면 조금 알 수 있는데,

- 문법 공부

- 연습문제 풀이

- 인공지능과 대화하기

- 데이터와 가시화

- 컴퓨터 비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GUI 프로그래밍

- 고효율 컴퓨팅

- 인터넷 프로그래밍

- 딥러닝과 인공지능

 

  위와 같은 목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이썬 문법과 관련된 내용보다는 파이썬을 활용한 여러 전문분야를 공부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강의입니다. 문제풀이 식에 이어 이 강의가 만족스러웠던 점은, 너무 퀄리티가 좋은 코드를 계속 볼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홍정모 교수님처럼 교수직에도 있었고, 해외 유명 기업에서 근무하시던 분의 코드를 보며 공부를 할 수 있었다는게 정말 좋은 기회였던것 같습니다.

 

 위에서 강의가 문제풀이 형식으로 구성이 되었다고 했는데, 주어진 문제를 해결한 후 저의 코드보다 훨씬 아름다운 교수님의 코드를 보고 바로 저의 코드를 수정한 경험이 한두번이 아니였습니다.. 특히 파이썬으로 직접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교수님의 파이써닉한 코드를 보며 정말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니어 프로그래머나 개발을 제대로 입문하고 싶은사람들에게 꼭 추천하는 강의

현재 일하고 있는 분야가 파이썬을 사용하는 직무가 아니라도,

개발자 시장을 바라보는 해상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강의를 듣고 조금 시간이 지나 오늘 NestJS를 공부중인데,

파이썬 추월코스 강의에서 배운 내용들이 생각이 나며 도움이 되는게 느껴졌습니다.

 

 개발자는 자신의 개발분야 외에도 다양한 개발분야를 교양수준으로라도 공부해두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연히 무언가를 모르는 것 보다는 아는게 좋겠지만, 현재 하는 일과 상관이 없어보이는 것이라도 공부해두면 나중에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하는 일 공부하는데도 바쁜데, 다른 분야들은 언제 공부하냐~ 하는 생각이 드시는 분에게 이 강의로 한번에 다양한 분야를 체험해 보는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특히 게임 클라이언트 관련 개발자분들에게 강! 력! 추천합니다)

 

지금은 따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인게 있는데,

이 강의를 배우면서 만들었던 웹서버에 관련된 지식과 STT와 TTS를 주로 이용해서 진행을 하게 될 것 같네요.

 

 

 

honglab

 

honglab.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