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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I System

[UIToolkit]UI Toolkit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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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유나이트 서울 2020 - UI 통합 솔루션 UI Toolkit 살펴보기)

 

 UI Toolkit은 기존의 UI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된 UI 시스템으로 레이아웃(UXML), 스타일(USS), 로직(C#)을 분리하여 UI를 설계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주로 기존의 IMGUI를 대체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 유니티의 UI 시스템보다는 웹 프론트 개발과 가까운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UI Toolkit은 에디터 확장과 런타임을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필요할 때에만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성능적으로도 유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IMGUI와의 호환성을 고려하여 'IMGUIContainer'를 이용해 IMGUI에서 사용하던 요소들을 UI Toolkit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능들이 '지원예정' 이라고만 적혀있는 것을 보면.. 현재 시점에서 UGUI를 대체해서 UI Toolkit을 사용할 이유는 딱히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현재 IMGUI의 대부분의 기능이 이미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에디터 윈도우로 툴을 제작하거나 인스펙터를 커스텀하는것을 배우고 싶은 분은 공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UI 툴킷 - Unity 매뉴얼

UI Toolkit is a collection of features, functionality, resources, and tools for developing user interfaces (UI). You can use UI Toolkit to develop custom UI and extensions for the Unity Editor, runtime debugging tools, and runtime UI for games and applicat

docs.unity3d.com

 

UI Toolkit과 다른 UI System(IMGUI, UGUI)와의 비교는 아래 문서를 참조 바랍니다.

 

Unity의 UI 시스템 비교 - Unity 매뉴얼

Unity는 UI 툴킷이 새로운 UI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권장 UI 시스템이 되길 원하지만, Unity UI(uGUI) 및 IMGUI에 있는 몇 가지 기능이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예전 시스템은 특정 사용 사례에 더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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