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유니티 게임

콩콩핑퐁(KKPP) : Lego Microgame

반응형

 

콩콩핑퐁!

몬스터의 머리를 밟아 해치우며 미지의 땅을 모험하는 게임입니다.

스크립트의 사용은 최소화하고 유니티 마이크로게임의 내장기능과 모델들을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제작과정이 쉽고 재밌어 유니티 입문 교육용 샘플로 사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프로젝트  : 콩콩핑퐁(KKPP)

- 프로젝트 주제 :몬스터의 머리를 밟아 해치우며 모험하는 게임

- URL : https://youtu.be/vkj61-HrW5Q

- 개발 인원 : 1명 ( 두부 )

- 개발기간 : 20/11/03() ~ 20/11/18()

- 개발환경: Unity 2019.4.11f1, LegoMicrogame, WebGL

 

 

 

 

플레이방법

콩콩핑퐁 조작법

 기본 레고마이크로게임의 조작법과 동일합니다.

마우스 : 시선을 제어

WASD키 : 이동

스페이스 : 점프 (2단점프 가능)

옵션키 : TAP

 

 

 

맵과 플레이방법

1) 튜토리얼맵

 연습용 콩봇을 처치하며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를 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 맵입니다. 

 맵 끝에 있는 트로피 브릭을 터치하면 승리합니다.

 

 

2)메인맵

 보스구역을 포함한 맵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우측 하단 빨간 뮤직박스 옆에 있는 검은 캐릭터의 위치부터, 중앙 위에있는 성까지 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보스구역에 도달하기 전에 몬스터에게 닿거나 바닥 아래로 떨어져 목숨을 잃게 되면 처음 위치에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원래는 플레이 영상처럼 다양한 몬스터를 계획하는 것이 목표였으나, 성능문제로 몬스터는 시작부분에 콩새 한마리가 유일합니다. 아마 PC버전으로 리메이크한다면 더 다양한 몬스터 구성과 시도를 할 수 있을듯 합니다.

 

 

 현재 맵에 있는 유일한 몬스터인 콩새입니다. 콩새는 플레이어가 일정 범위 안에 들어오면 쫓아가기 시작하며, 오렌지색 부리로 플레이어의 몸을 산산조각낼 수 있습니다. 부리를 조심해서 머리를 콩 밟아주세요!

 

 

3)메인맵 (보스지역)

 보스팬더는 직접 공격할 수 없습니다. 보스팬더를 무력화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대나무에 숨겨진 호박을 뺏어먹는것입니다. 하지만 대나무는 튼튼하기 때문에 플레이어 레고는 대나무를 부셔서 호박을 찾아낼 수가 없습니다. 팬더를 처치하기 위해 어떻게든 대나무를 파괴하는 방법을 알아냅시다.

 

 

 

 

+201217. 유니티 레고 공모전 참가상품으로 레고를 받았습니다!

 

 

 


게임플레이:

 

콩콩핑퐁 : KKPP - Unity Play

몬스터의 머리를 밟아 처치하며 맵을 모험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영상:https://youtu.be/qRY4g1kKkxo WegGL 게임시작 씬에서 이상할정도로 렉이 많이걸립니다. 앞에 보이는 콩새를 처치하면 렉이 줄어들

play.unity.com

 

반응형